티스토리 뷰



많은 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게임 표지만 봐도 어떤 게임인지 대충 감이 오시죠? 이번 리뷰의 주인공은 본격 아카데미 액션 연애 RPG 걸스 레볼루션 입니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 XIAO long

평점 : 4.2

다운로드 수 : 5만








게임진행


걸스레볼루션은 후배라고 불리는 게임 캐릭터들을 모아 강력한 덱을 구성하여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던전형 게임입니다. 후배의 이름이 삼국지 장수의 이름으로 되어있는것이 특징이네요 


후배는 5명이 출전가능하며, 각각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튜토리얼 완료 후 자동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전투할 수 있습니다.


던전은 일반과 엘리트로 나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장비, 장비스탬프, 장비도면과 기타 승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체력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무한정 성장은 조금 어렵겠네요.







후배


게임 내 100여명에 가까운 후배가 있으며, 각각의 스킬, 대사, 일러스트가 모두 다릅니다. 사진은 스토리 진행시 받을 수 있는 대교인데요, 음.. 좋네요


후배는 무(Str), 법(Int), 영(Agi)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무(Str)는 탱커, 영(Agi) 은 딜러, 법(Int)는 앞에 언급한 두가지의 중간 정도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후배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후배의 레벨을 높여주는 등급, 최대 6개를 장착할 수 있는 장비, 후배의 품질과 속성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진급, 스킬을 강화시켜주는 승급, 마지막으로 후배의 성급을 높일 수 있는 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배는 스토리에서 자동으로 얻거나 자판기(?)에서 후배카드를 획득, 자판기 또는 스테이지 격파 후 지급되는 계약서를 뽑아서 합성, 출석체크, 이벤트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자판기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나뉘며 소형의 경우 골드 또는 매일 무료로 5번, 중형의 경우 다이아, 대형은 VIP9 이상의 유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배치


전투배치는 기본적으로 전열/중열/후열로 구성됩니다. 


전열에는 방어력과 체력이 높고 보호 스킬을 가진 후배가, 중열과 후열에는 강력한 딜러와 전투를 편하게 풀어나게 해주는 지원형 힐러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열 1명, 중열,후열 각 2명씩 두는 구성을 취하지만, 좋은 후배가 나왔을 경우 배치를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타 컨텐츠


옥상 : 학원레벨 10급에서 해제되는 PVP 경기장입니다. 플레이어는 공격팀과 방어팀을 배치할 수 있으며, PVP 방어는 자동, 공격은 플레이어가 직접 플레이 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매일 저녁 9시의 랭킹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니,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학원시험 : 학원레벨 14급에서 해제되며, 금화와 경험치, 각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입니다. 매일 오픈되는 던전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재화가 있다면 꼬박꼬박 신경써줘야 겠네요


실험실 : 학원레벨 20급에서 해제되는 실험실에서는 장비에게 부마를 할 수 있습니다. 부마된 장비는 기본 장비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원활한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끊임없이 유저와 대련할 수 있는 전국제패, 대량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알바대작전, 게임 내 모든 후배들을 구경할 수 있는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게임성도 게임성이지만, 기본적으로 눈이 즐거운 게임입니다. 일러스트 잘 뽑았네요 ㄷㄷ 


다만 약간 어색한 한글화, 비교적 느린 전투진행, 초반에 후배수급이 다소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지만, 그래도 충분히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뷰쓰는 저도 뭔가 빨리 후배들을 모으고 싶다는 내면의 솟구치는 욕망이 드네요 .. ㅋㅋ 


자세한 게임공략 및 정보는 아래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걸스 레볼루션 공식카페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