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laming 은 영어로 '불타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동시에 '속이다' 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불타는 링을 이용하여 상대를 속이는 전략이 필요한 퍼즐게임 Flaming Ring 입니다.



장르 : 퍼즐

개발사 : CQ Gaming

평점 : 4.4

다운로드 수 : 5만






승리조건


룰은 매우 간단한데요, 정해진 맵 내에서 상대방보다 더 많은 셀을 차지하면 이기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는 링을 가로,세로,대각선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움직인 링과 인접해 있는 링들은 움직인 링의 색깔로 바뀝니다. 








이동방법


링은 두가지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접한 칸으로 링 복제

-두칸 떨어진 칸으로 이동


인접한 칸으로 이동은 링을 복제하지만, 두칸 떨어진 칸으로 이동은 복제가 아니라, 이동입니다. 따라서 어떤 식으로 이동할 지 전략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진행


게임은 총 229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다른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맵의 모양이나 상대가 1:1 또는 1:1:1 등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물론 게임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점수를 많이 획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대보다 더 많은 링을 갖고 있거나, 가로/세로 한줄을 완성하거나, 연속 콤보를 기록할 경우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킬


게임을 승리하기 위해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셔플러 : 보드의 링을 마구마구 섞습니다.

-영감 : AI가 대신 최적의 위치에 링을 놓습니다.

-아마겟돈 : 상대의 링을 무작위로 파괴합니다.

-취소권 : 마지막 행동을 취소하고 원래대로 돌립니다. 

-트랜스포머 : 상대의 링을 나의 링으로 만듭니다.


각각의 스킬은 상점에서 게임 내 재화를 통해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순위


내가 획득한 점수를 다른사람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연동이 할 경우 페이스 북에 등록된 이름이 출력됩니다. 다만 한국에서 발매된 앱은 순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하시면 될 것같네요.







사실 머리쓰는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무료한 시간을 때우기에는 퍼즐게임 만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간단하면서 전략적인 게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만약 퍼즐게임을 좋아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이상 플레이밍 링 간단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