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스토어에서 발견하자마자 이거다! 싶어서 바로 플레이하고 싶었으나, 끝을 알수없는 점검으로 인해 이제서야 후기를 적게 되네요.


던전과 자동사냥으로 지친 당신에게 신선한 충격을 던져줄 오픈월드형 MMORPG 월드오브프란디스 입니다. 



장르:롤플레잉

제작사:Oruygengames

평점 : 4.4

다운로드 수 : 10만





(이상하게 하루 종족이 눈에 띄게 많습니다)




캐릭터 생성


월드오브프란디스는 페미나(여성)과 비르(남성)진영으로 나눠집니다. 진영구분을 성별로 하다니.. 이런게임은 처음보네요 ㅋㅋ


페미나와 비르는 인간/하루/투르크 종족으로 구분되며, 페미나는 성기사/사냥꾼/마법사 직업을, 비르는 전사/암살자/강령술사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직업은 두가지의 무기를 선택적으로 착용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전투에서 다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해외에도 출시되는 게임이라 그런가요, 아이디는 한글로 만들수가 없더군요;;






인게임 조작


인게임 화면입니다. 가장 먼저 엄청나게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됩니다 ;; 그 후 퀘스트를 받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는데...


이 게임에는 자동사냥과 자동길찾기가 없습니다. 셀프로 찾아가서 퀘스트를 받고, 셀프로 찾아가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죠. 이러다보니 모바일게임이 아닌 온라인 게임을 하는 느낌이 종종 들때가 있습니다.


아,그리고 스토리가 없습니다. 왜죠? ㅋㅋ 퀘를 하는데 이러쿵저러쿵 알콩달콩 스토리가 있어야하는데 없네요. 그러니까 인트로 동영상을 스킵하면 안됩니다 ㅠ


스토리를 안보는 분들은 좋을 수도 있겠지만.. 대신 도서관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전반적인 세계관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별도로 볼 수 있습니다. 진짜 특이하네요 ㅋㅋ






퀘스트 찾기


처음 시작할때 퀘스트 위치를 못찾아서 10분동안 고생했습니다. 멍청한 저같은 분들이 없길 바라며...


화면 왼쪽상단에 있는 지도 버튼을 누르면 퀘스트 지역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지도를 확대해 가이드 ON/OFF 토글을 ON으로 맞추면 미니맵에 해당퀘스트 지역으로 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나오는데요, 이게 또 단순직선형태로 나와버립니다, 진짜 불친절하다고 생각... 


지도상에 표시되어있는 흰돌같이 생긴 그림은 워프지역입니다. 방문하지않았더라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비용은 공짜인듯






(초반이라고 봐주는거 없습니다. 다굴맞으면 빨리 도망가야합니다)




(귀여운 꽃게)



전투방식


앞서 말했듯 자동사냥이 없습니다. 테라M이나 리니지M처럼 지가 알아서 스킬 쏟아부으면서 때려잡는 것도 없습니다. 자동사냥이 지겨웠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물론 몹 어그로 끌려서 평타로 때리는 사냥은 있지만 효율이 떨어지죠,


그리고 보통 퀘스트 때문에 몹을 잡는데, 사람들은 많은데 몹은 없고, 몹젠도 더럽게 느리기 때문에 퀘 하나를 끝내는데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소환수와 펫


소환수는 타고다닐 수 있고 펫은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소환수와 펫은 처음부터 주는데, 이걸 우연히 가방열었더니 보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뛰어다녔는데... 진짜 불친절ㅋㅋ


쪼렙은 이렇게 뛰어다니지만, 고렙들은 하늘을 날라다닙니다. 설명에 의하면 갈 수 없는 곳은 없다고 하네요. 소환수와 펫은 인스턴트 던전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걸 캐쉬로 팔아먹는데..역시 특이한 게임입니다.






(왠지 검은사막과 겹쳐보이는건 내 착각인가..)



생활컨텐츠


자유로움을 표방한 게임답게 생활컨텐츠도 빠방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요리/제작/연금/낚시/채광/채집 등의 여러가지 전문기술이 있으며, 숙련도가 오를수록 치명타확률,생명력,이동속도 등의 캐릭터 능력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이게 상당히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하게 됩니다.


특히 낚시를 많이하는데, 낚시로 낚은 재화를 통해 돈을 벌수있고, 음식을 만들어서 버프로도 쓰고, 또한 숙련도가 증가하면 이속버프도 주니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필드에 사람들이 없는것은 전부 낚시하러 간거였군요;;


낚시는 자동이 되네요! ^오^





(쪼렙인 저는 외국인들이 태워주는 인던행 버스를 타고 있습니다.)



기타 컨텐츠


던전 : 11렙부터 98렙까지 3렙 단위로 수많은 던전이 있습니다. 던전에서는 유니크 아이템과 펫,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근데 매칭이 좀 안되는 경향이 있네요.


레이드 : 보스몹 때려잡는거죠? 레벨65부터 할 수 있습니다. 최대인원은 10명이네요. 


투기장 : 레벨 50부터는 할 수 있습니다. 1:1/2:2/3:3/5:5 다채롭게 싸울 수 있습니다. 


전장 : 레벨 50부터 할 수 있습니다. 최대인원은 20명입니다. 이건 정보가 없습니다. 느낌상 진영간 싸움이 아닐까 싶네요.











월드오브프란디스 이름부터 특유의 투박한 그래픽까지.. 첫인상은 온라인 게임대작인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떠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가장 마음속에 와닿은 말은 이 게임은 화개장터같다 라는 말이었는데요, 엄청 허술해보이면서 있을건 다 있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요즘 오픈월드형 양산형게임들이 특히 쏟아져나오는데, 그런면에서 보면 간만에 제대로 해볼만한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근데 한국사람이 진짜 없긴 없음..


자세한 게임 공략은 아래 공식카페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월드오브프란디스 공식카페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