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10월 31일에 벌어지는 할로윈데이는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며, 정령이나 마녀가 출몰한다고 믿고, 그것을 놀래주기 위해 사람들이 괴물 복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할로윈데이가 단 하루라서 아쉬워하는 분들에게 365일 내내 할로윈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임 몬스터 키우기 디펜스 입니다.



장르: 캐주얼 게임

제작사 : INSPEED inc.

평점 : 4.2

다운로드 수 : 1만








게임플레이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디펜스 게임입니다. 화면하단에 배열되어있는 몬스터를 뽑아서 몰려오는 인간들을 때려잡으면 됩니다.


플레이어는 몬스터를 뽑을 수 있고, 왼쪽 상단에 있는 부두술사를 통해서 불타는 해골을 던지고, 치유,공격,방어 버프를 걸어줄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강력한 적이 나오니까, 우리편도 파워업 해야겠죠?








몬스터 합성


몬스터 키우기 디펜스에는 합성 시스템이 있습니다. 1+1=2, 2+2=3, 3+3=4 처럼 단계가 같은 몬스터 두개를 합성하면 그 다음단계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마다 1단계 몬스터를 받을 수 있는 묘비가 떨어지는데, 처음에는 최대 10마리의 몬스터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며 받을 수 있는 재화를 통해서 상점에서 묘비 출현시간을 단축하거나, 보유 몬스터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 종류


군단탭에서는 몬스터 종류와 몬스터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몬스터는 7단계까지 있으며, 최종단계인 7단계끼리 합성하면 상위 몬스터인 뼈다귀/깃털/거미눈 몬스터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뼈다귀는 강력한 탱커 몬스터, 깃털은 디버프형 몬스터, 거미눈은 마법사형 몬스터로 구성되어있으며, 각각 9단계의 등급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게임내 모든 몬스터는 골드를 이용해서 능력치를 강화시키거나, 소환에 필요한 주술력을 감소시켜 더 빨리 소환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랭킹시스템


랭킹탭에서는 랭커들의 순위와 내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랭커들이 어떤 조합을 쓰고 있는지, 어떤 능력치를 강화했는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게임진행이 막혔다면, 이것을 참고하여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겠네요.


참고로 자수정은 30분마다 광고시청을 통해 한개씩 얻을 수 있으며, 현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12월 26일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디펜스 게임만의 꿀잼요소를 갖고 있는 몬스터 키우기 디펜스는 확실히 잘 만든 게임입니다. 다만, 아직 오픈한 지 얼마되지않아서 일까요..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다소 모자른 점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디펜스라는 기본바탕이 충실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구현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리면서 리뷰를 끝마칩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