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창시절 프라모델을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요? 100원짜리 조그마한 로봇부터 미니카, 건담까지 밤새 프라모델을 만들며 하루를 보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그런 프라모델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되었습니다. 풋풋했던 그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게임 모형친구 입니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G.Gear.inc

평점: 4.8 

다운로드 수: 5만







게임방법


모형친구는 집 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구, 전자제품, 장식품 등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조립하는 게임입니다.


각 프라모델은 화면 하단처럼 몇 가지의 부품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순서에 맞게 화면 상단의 지정자리에 배치해야 합니다.


부품은 최소 5개에서 최대 40개이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부품마다 연결부위를 표시하는 표식이 있기 때문에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않습니다. 







게임 구성


커다란 집에 12개의 공간이 있으며, 각 공간마다 5개의 프라모델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각의 스테이지는 자물쇠로 잠겨져있는데, 각각의 자물쇠는 브라운/실버/골드로 나눠져 있습니다.


자물쇠를 열 수 있는 열쇠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어렵다면?


실제 프라모델을 만들때도 항상 고비가 찾아오는데, 이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행히 친절하게도 게임 내에서 조립 힌트를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힌트 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보면 다음에 놓아야하는 부품과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한번 광고를 보고 나면, 일정시간 내 다시 볼 수 없기 때문에 정말 모르겠다! 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모델을 살려면 돈이 엄청 많이들죠? 이 게임은 공짜입니다 ㅋ


단순하지만 중독되는 모형친구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순간 스테이지를 모두 깨버린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60개 밖에 안되는건 너무 아쉽네요. 빨리 시즌2, 시즌3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발자분들 빨리 일해주세요 !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