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던전형+카드수집+삼국지=무조건 재밌다" 는 이미 게임업계의 하나의 공식인듯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도 역시 그렇습니다. 기존의 틀에서 한번 더 진화한 카드수집 SRPG, 싸우자 영웅 입니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Morlia Fight Hero

평점: 4.3

다운로드 수: 5만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뛰어난 타격감의 전투



싸우자 영웅은 총 6명으로 구성된 팀이 출전하여 싸우는 턴제 SRPG 입니다. 


각각의 무장들은 차례로 통상공격을 하게 되며, 분노게이지가 가득 찼을 경우 고유의 궁극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강무장인 여포로 6인동시타격을 하거나, 황충처럼 단일적에게 폭딜을 퍼부울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킬사용과 함께 나오는 멋진 무장 일러스트와 스킬의 타격감은 게임의 몰입도를 확실하게 끌어올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전투와 2배속의 전투속도조절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국지인데 삼국지같지 않은 스토리



이 게임을 하면서 스토리 이야기를 하지않고 지나갈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총20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장에는 10-15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는데요,


스토리 제목으로 판단했을 때는 삼국지연의와 비슷하게 흘러가는 것처럼 보입니다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색다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예를들면 1장에서 황건적을 제압할 때, 황충이 단지 황씨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적장으로 등장하는 경우라던가... 


어찌되었든 기존의 삼국지 스토리는 너무 친숙하기 때문에, 오히려 말도 안되는 이런 전개가 사실 저는 더 반갑습니다. 물론 스토리의 큰 줄기는 삼국지연의를 따르고 있지만요!


또한 게임시작을 유비가 아닌 조운의 시점에서 진행한다는 것도 기존게임과 차별된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기자기 개성만점의 무장


게임에는 총 60여명의 무장이 등장합니다. 무장은 창병/기병/궁병 클래스로 나뉘어져있으며 창병은 기병에게, 기병은 궁병에게, 궁병은 창병에게 강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창병은 모두 딜러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각 무장은 클래스 외 탱커,딜러,법사,힐러로 다시 구분되기 때문에 창병인데 힐러일수도 있고, 궁병인데 법사일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팀을 만드냐에 따라서 수백가지의 조합이 탄생하게 됩니다.


또한 카드게임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성급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전체 무장은 1성-6성으로 구분되며 게임플레이 동안 획득할 수 있는 무장의 파편을 통해 성급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낮은 성급의 장수도 꾸준히 키우다보면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임 내 등장하는 무장은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게임내 최고의 힐러인 유비는 '지속치유/단체피해감소' 특성을, 스타트 무장인 조운은 '일렬공렬,폭딜' 특성을, 최상급 딜러인 주유는 '전체화상/ 지속 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유를 중심으로한 화염덱, 조운을 중심으로한 물리덱, 아니면 위나라 장수중심으로 하는 위덱 등 다양한 조합을 구상해 볼 수 있습니다. 





잠잘 시간도 없어! 끝없는 컨텐츠



싸우자영웅은 할게 엄청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잠시라도 놓을 수가 없게 만드는데요. 주요 컨텐츠 몇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정상대결]

- 레벨 20부터 참여가능한 컨텐츠로 매주 각각 1회씩 3인모드와 1인모드로 진행됩니다. 먼저, 참가한 모든 유저들은 5개의 팀을 출전시켜 예선전을 치르게 됩니다. 예선전은 랜덤으로 10명의 적수와 50회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이 중 승리랭킹이 가장 높은 상위 32명은 결승전에 진출합니다. 결승전은 서바이벌 형식으로 랜덤으로 적수를 매칭하게 되며, 최종승자가 진행할때까지 대결은 계속 됩니다. 순위에 따라 전설도면조각을 얻을 수 있는 상자를 획득하게 됩니다.


[마왕난세]

- 매일 8시-20시까지 마왕에게 정해진 횟수 만큼 도전할 수 있습니다. 각 전투데미지로 랭킹을 매기게 되며, 유저들이 힘을 합하여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치된 마왕은 레벨업을 하여 일정시간 후 다시 등장하게 됩니다.


[토벌]

- 토벌은 혼자서 또는 다른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관문당 8-10개의 적팀이 있으며, 전투는 1vs1 3vs3 6vs6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직전 전투에 참가했던 무장은 다시 참가할 수 없으니 아무래도 무장은 많을수록 좋겠네요!


[천계]

- 천계는 무한의 탑을 올라가면서 적을 격파하는 컨텐츠입니다. 매 층마다 1-3조의 수비군이 있으며, 동일 층에 2조의 수비군이 존재할경우, 직전 전투에 참가했던 무장은 다시 참가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전투력을 분산하여 싸워야 합니다. 한 층을 올라가면 아군무장의 상태는 초기화되며, 각 층을 처음으로 클리어할 경우 추가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영]

- 일정레벨 도달시 유저는 진영을 선택하게 됩니다. 진영은 위/촉/오/군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진영선택 후 상대의 성지를 뺏는 진영전, 게임내 가장 중요한 재화인 혼옥을 획득하거나 다른유저의 것을 약탈할 수 있는 목우유마, 전설무장인 제갈량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카드게임인 진영 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유저끼리 대결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PVP 경기장, 총15층으로 구성되어있는 시련의탑, 게임 내 재화를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광산, 무장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관직, 몰려드는 남만군을 유저들이 힘을 합쳐 막는 디펜스게임 격인 남만침입 등이 있습니다. 


게임 컨텐츠 소개로만 포스팅하나를 적을 수 있을정도로 너무나 할게 많군요 ㄷㄷ;;


-






예전에 포스팅할때, 삼국지와 관련된 게임은 돈이 많이 든다고 말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싸우자 영웅은 무과금으로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잡덱으로도 충분히 강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핵과금은 이길 수 없습니다만.. 


아기자기한 삼국지 캐릭터와 함께, 그리고 친구/연맹/진영의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삼국지! 현재 오픈빨(?)이라 이것저것 마구마구 퍼주고 있으니 지금 플레이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더 자세한 정보 및 게임공략은 포스트 하단 링크의 공식카페에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