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is a game 은 아기부터 시작하여 죽을때까지 인생을 살아보는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사 이름부터 심상치않은 이 게임은 플레이스토어 인기 시뮬레이션 게임부문 1위에 랭크되어있다.

개발사 : 5byte 
평점 : 4.8
다운로드 수 : 10만








이 게임은 횡스크롤 런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중간마다 코인이라고 불리는 각종 아이템과 유저들이 choice 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화면에 널려있는데, 어떤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현재 자신의 행복과 건강, 그리고 미래의 모습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캐릭터는 조금씩 성장한다. 오브젝트 중 붓을 많이 choice 해서 그림을 그렸다면 미래에 화가가 될 수도 있고, 악기를 많이 연주했다면 미래에 가수가 될 수도 있다. 게임 하단중간에 보면 코인의 수치가 나오는데, 가장 많이 먹은 코인이 미래에 영향을 가장 크게 주게된다.










학생시절이 중요한데, 취미를 선택하고 그 취미와 일치하는 코인을 먹으면 행복도와 능력도가 상승한다

친구도 역시 만들 수 있으며, 스킬을 사용하여 행복과 평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학창시절에 특정직업을 위한 코인수치를 만족하지못하면 이렇게 평범한 샐러리맨이 된다.노란색은 돈인데 먹으면 행복도가 떨어진다.. 겁나 현실적..











게임에서는 결혼도 한다. 아무나 붙잡고 결혼할 수 있다 ; 여기 나오는 누나들은 전부 이쁘다. 훅훅 지나가기 때문에 이상형을 빨리 고르는게 포인트..결혼 후 같이 달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장년층때 돈을 많이 벌어서 집을 샀다면, 그나마 해피엔딩이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나처럼 된다.. 아 너무 슬프네 이거












마지막 엔딩. 셀프로 관짝에 들어가면서 끝나게 된다. 엔딩 이후로 그 동안에 내가 살아왔던 인생을 리버스로 보여준다. 플레이타임은 짧지만 꽤 감동적이다. 이것저것 생각나기도 하고.. 이건 직접해보시는게 좋을 것같아 짤로 남기지않는다.












상점에는 게임플레이를 도와주는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다. 역시 실제인생이나 게임이나 돈이 최고다. 그리고 저사양게임에 저사양 모드까지 있다니..심지어 고오급 레스토랑까지 구현했다. 역시 갓겜이 아닐 수 없다. 

업적시스템도 있기때문에 엔딩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인생은 b(birth)와 d(death)사이의 c(choice)이다"

매우 진부하지만, 이 게임에 가장 잘맞는 말이 아닐까 싶다. 인생이나 게임이나 모두 똑같다. 수많은 선택이 우리앞에 놓여있고 수많은 엔딩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새벽2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