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ntrol+F(컴퓨터) 또는 페이지내 찾기(모바일) 기능을 통해 키워드로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듀량고 커뮤니티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질문글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공식카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직업가이드



 [건축가]


건축가는 부족 또는 개인 생활에 필요한 건축물을 만드는 직업입니다. 일단 건축물을 짓고나면 할게 없기 때문에 다른직업에 비해서 여유시간이 꽤 남습니다. 건물이 완성되는 시간에만 맞춰서 접속해서 다른 건물을 짓거나 수리키트로 수리만 하면 되니까요!


따라서 게임을 오래할 수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내맘대로 부족의 모습을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필수직업임

단점:  부족내 권력을 못잡으면 시키는대로 해야한다. 괜히 이상한거 만들다가 경쟁에 뒤쳐지면 혼남



[농부]


농부는 농경지에서 과수원을 만들거나 농지를 만들어 작업하는 직업입니다.  농사는 몇몇 작물을 제외하면 최대 24시간까지시간이 오래걸리는 작물이 많습니다. 따라서 농사에 필요한 비료와 물만 확보해두면 나머지 시간에는 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오래할 수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농경지가 많을수록 경치가 예뻐진다. 농사 타이쿤을 하는 느낌을 받을수있음 

단점: 부족원들이 옥수수만 키우라고 강요함



[대장장이]


대장장이는 광물/뼈/나뭇가지/줄기 등과 같은 재료로 다양한 무기를 만들거나 요리와 작업에 필요한 도구를 만들기도 합니다. 무기와 도구는 굉장히 종류가 많고 범용적으로 사용하게 되므로 할일이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진짜 빡세게 오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만드는 사람에 따라 무기의 능력이 결정되기 때문에 성과를 냈다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단점: 무기뿐만아니라 도구도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할일이 너무 많다


-



[옷 제작가]


옷 제작가는 가죽/뼈/줄기 등과 같은 재료로 다양한 옷을 만들뿐만아니라 장갑,가방,신발과 같은 장식도 만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옷 제작에는 시간이 많이 들고 제작에 필요한 가공과정이 역시 많기 때문에 할일이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진짜 빡세게 오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자신이 가장 먼저 입을 수 있다. 전투에 나갔다가 옷때문에 살아돌아오는 부족원들을 보면 뿌듯해짐

단점: 부족내 채집꾼이 없으면 진짜 피곤해진다



[요리사]


요리사는 부족원이 가져온 식재료를 통해서 햄버거/치킨/피자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를 하는 직업입니다. 요리사가 어떤 요리를 만드냐에 따라서 제작시간이나 능력치가 달라지기도 하고, 직업특성상 마을에만 머물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빡시게 하는 사람, 게임을 오래할 수 없는 사람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자신이 마음대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창작메뉴도 가능!

단점: 요리를 계속 만들어야한다. 음식이 떨어지면 부족원들에게 구박당함



[사냥꾼 또는 도축가]


일반적으로 사냥꾼이 사냥을 해서 도축까지 하게 됩니다. 특히 도축의 경우 사냥감에 따라 도축하는 방법과 도축량이 다르기 때문에 제작시간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빡시게 하는 사람, 게임을 오래할 수 없는 사람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레이드 공룡과 일반 공룡을 잡는 쾌감

단점: 하루종일 사냥만 하면 꽤 지루함, 부족원들의 끊임없는 재료 요구에 시달림



[채집가]


채집가는 필드에 널려있는 채집물을 캐는 직업입니다. 채집물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부족내 다른 직업에서 요구하는 채집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매우 부지런해야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빡시게 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장점: 이곳저곳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단점: 채집재료가 너무 많아서 토나옴



-



해당글은 2018.01.13. 베타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듀랑고커뮤니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njgm/62133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작성자에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