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 어드벤처

제작사: Jam City Inc.

평점: 4.4

다운로드 수: 1000만


Control+F(컴퓨터) 또는 페이지내 찾기(모바일) 기능을 통해 키워드로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해외 커뮤니티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질문글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Harry Potter Hogwarts Mystery 공략 및 게임가이드 ]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작년에 베타버전으로 출시된 스토리 기반 게임으로 이번달에 공식적으로 모바일 스토어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건 바로 '에너지' 입니다. 에너지 포인트는 퀘스트 작업을 완료하는데 필요한데,이러한 포인트는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여기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비롯한 당신이 알아야할 모든 정보를 한곳에 모았습니다.   



(1) 기본가이드


- 일단 튜토리얼을 완료했다면, 던전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왼쪽상단에 있는 아바타 사진 아래에 있는 퀘스트 아이콘을 탭하여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과정


a) 퀘스트 작업 완료

b) 스토리의 모든 파트를 완료하고 다음 챕터로 진행

c) 다음해까지 진행하기위해 모든 챕터 완료


- 대부분의 퀘스트에서 당신은 수업에 참석합니다. (빛나는 물건 또는 학생, 교수를 탭하면 됩니다) 새로운 주문이나 물약, 캐스팅 등등을 배우세요. 새로운 학생들도 만나게 되는데, 어떤 학생들은 친절하나 다른 학생들은 악마의 성격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탐험 방법


a)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 게임의 모든 위치에 접근하기 위해선 게임의 기본화면에서 계단 아이콘을 탭하면 됩니다.

b) 이스트 타워 / 웨스트 타워 / 낮은층 - 서쪽 / 던전 / 성 잔디밭(Castle Grounds) / 낮은층 - 동쪽 / Hogsmeade

c) 이 장소 중 하나를 탭하면 이동합니다. 물론 게임을 시작할땐 대부분의 장소가 잠겨있습니다. 새로운 건물의 잠금을 해제하거나 새로운 위치를 탐색하기 위해선 레벨업을 해야합니다.



(2) 레벨업 공략


- 게임의 시작했을때 대부분의 방 / 위치 / 기능이 잠겨있으므로 레벨업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레벨업을 하기 위해선 경험치가 필요하며, 아래와 같은 작업을 통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a) 퀘스트 완료

b) 수업참석

c) 등등



(3) 속성


- 게임에는 3개의 속성이 있습니다.


a) 용기: 당신의 힘, 용기를 나타내며, 비행수업에서 획득가능

b) 공감: 당신의 충성심, 우정, 이해하는 능력을 나타내며, 매력(Charm)수업에서 획득가능

c) 지식: 당신의 학문적성, 조사기술, 당신이 알고있는 것의 합계를 나타내며, 물약 수업에서 획득가능



(4) 새로운 방은 어떻게 열 수 있나요?


- 캐릭터의 레벨업, 다음해를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방의 잠금을 해제하고 더 많은 장소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5) 에너지를 얻는 숨겨진 장소




a) 동쪽 탑에 있는 매력 수업장소 근처에 있는 초상화를 탭 



b) 서쪽 탑에 있는 욕실 근처에 있는 초상화를 탭



c) 던전에는 독특한 생물체가 있습니다. 생물체를 탭하면 도망가는데, 약간의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d) 정원에서 지팡이를 찾으세요, 그것을 탭하면 무료 에너지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e) 계단 아이콘을 탭하면 아래층-서쪽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형 홀 근처에는 세개의 기사석상이 있는데, 그것을 탭하여 무료 에너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바로옆에 있는 불꽃부분을 탭하면 추가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f) 아래층-동쪽에 있는 벤치위의 책 더미를 탭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g) 동쪽 타워에서 웃고 있는 유령을 탭하여 에너지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h) Hosmeade 장소를 잠금해제했다면 무료 에너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당신이 해야하는 것은  빗자루와 허니듀크(honeyduck) 사이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료 에너지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낯선 사람을 탭할 수 있습니다.


i) 4학년이 되었다면, Spider lair 방 옆에 있는 거미줄을 탭하세요. 거기서 무료 에너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장소를 사용하여 특정시간마다 에너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시간정보


a) 3시간: 서쪽 탑 (호박그림)

b) 7시간: 동쪽탑 (숙녀그림) 캐슬그라운드 (송곳니)

c) 8시간: 아래층-서쪽 (양초) 드래곤 (집-엘프)

d) 12시간: 아래층-서쪽 (갑옷)


-



(6) 리셋 또는 재시작하는 방법


- 게임을 시작하고 성별을 선택했다면, 당신의 결정은 다시 돌릴 수 없습니다. 이럴때 다음 방법을 통해 게임 진행을 상황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a) 게임을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하세요. (게임설정 > 계정정보 > 연결)

b) 연결 후 게임 삭제 (데이터 지우기 및 캐시삭제) 

c) 페이스북에서 게임 삭제 및 연결해제 (페이스북 설정 > APP > 호그와트 제거)

d)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여 다시 설치



(7) 게임 공략 및 게임 팁


가) Read all the dialogues


- 때때로 당신은 주어진 의견에 대해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완벽한 선택을 했을때 속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모든 대화는 반드시 읽는게 좋습니다.


나) Attend the lecture carefully


- 때때로 교수가 질문을 하는데, 정확하게 대답하지않으면 House 포인트를 잃게됩니다. 따라서 모든 대화를 읽거나 실제로 수업을 듣는것처럼 강의에 집중해야합니다.


다) Attend the quests like a pro


-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별을 얻기위해선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퀘스트의 수행시간을 확인하세요 ( 오래걸리면 많은 에너지 포인트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에너지 포인트가 낮다면 퀘스트를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에너지 포인트를 얻기위해서 수업을 찾으세요. 그리고 에너지 바가 가득차면 퀘스트를 하는게 좋습니다.


- 퀘스트나 강의를 시작하기전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시간, 1시간, 3시간). 0 에너지로 시작하는 경우에도 더 많은 보상을 얻기위해서 8시간짜리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10 하우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게임 내 하우스컵 우승을 하기위한 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보석을 얻는 방법


- 귀중한 아이템 중 하나인 보석은 에너지를 얻거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a) 퀘스트를 완료

b) 레벨업

c) 하우스 컵 승리

d) 새로운 주문이나 물약을 습득

e) 우정 레벨 상승



(9) 돈을 버는 방법


- 캐릭터를 위한 액세서리의 잠금을 해제하고 일부 퀘스트를 시작하는데 사용하는 동전을 얻는 방법은 다음 과 같습니다


a) 퀘스트 완료

b) 수업 참석 및 완료



(10) 캐릭터 이름을 바꾸는 방법


- 기본화면 > 아바타 탭 > 오른쪽 상단모서리의 연필 아이콘 탭 > 이름 입력 및 확인 



(11) 커스터마이징


- 캐릭터의 의상을 바꾸거나 얼굴과 머리색깔을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상단의 아바타 아이콘 > 왼쪽하단의 옷 / 옷걸이 아이콘 > 사용자 정의옵션을 선택하세요. 얼굴, 머리색깔, 드레스/의상, 액세서리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



(12) 하우스 포인트를 얻는 방법


- 하우스 컵을 갖기 위해선 하우스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a) 강좌/수업을 훌륭히 완료

b) 퀘스트 완료

c) 최상의 대화 선택

d) 8시간짜리 퀘스트 선택


- 당신은 하우스를 바꿀 수 없습니다.매년 말에 가장 많은 점수를 얻는 하우스가 하우스 컵[100보석]에서 우승합니다. 순위를 확인하려면 아바타 탭 > 순위를 누르세요.



(13) 다음해로 진행하는 방법


- 다음해까지 진행할 모든 챕터를 완료하세요.



(14) 진행상황을 저장하는 방법


- 저장하기위해선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해야합니다. 하단 왼쪽에 있는 톱니바퀴아이콘 > 계정정보 > 연결을 탭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15)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캐릭터 또는 친구


a) Rowan Khanna 1학년

b) Ben Copper 1학년

c) Penny Haywood 1학년

d) Bill Weasley 2학년

e) Nymphadora Tonks 3학년

f) Tulip Karasu 3학년

g) Barnaby Lee



(16) 우정 레벨을 높이는 방법


- 정원에서 Gobstone을 하거나 대강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완료하면 우정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보석과 같은 귀중한 보상을 얻을려면 우정 레벨을 반드시 올려합니다. 


- 이런 유형의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동전을 지불해야하며, 그 대가로 귀중한 보상을 얻습니다. 적은 수의 움직임으로 이러한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최상의 선택을 한다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우정레벨이 최대로 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게됩니다. 예를들면 안경(Rowan) / 벨트와 셔츠 (Penny) / 얼음망토 (Ben) 등등



(17) 결투


- 결투 퀘스트는 5장에 도달하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결투를 하는건 매우 간단한데, 퀘스트가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5장에서는 특별한 마법을 배웁니다


a) 물약

b) 부적


- 예를들어 Wiggerweld 포션을 사용하면 결투중에 HP포인트를 치료하거나 회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포인트/체력을 잃은 플레이어는 경기에서 패배합니다. 


- Charms? 이것은 스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적을 사용해서 상대의 HP를 줄이거나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결투모드에서는 자신의 차례에 특정 자세를 선택해야합니다. (교활한 / 적극적인 / 방어적인 ) 각 자세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고유한 옵션 목록이 있으며, 상대가 선택하는 옵션은 알 수가 없습니다.



(18) 결투 가이드


a) 교활한 것은 수비보다 유리

b) 수비는 공격적인 것보다 유리

c) 공격적인 것은 교활한것보다 유리


- 두 플레이어가 동일한 입장을 선택할 경우, 동점이 되고 HP가 낮은 플레이어는 보너스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a) 교활한 자세: 생명력을 던지고 마법을 시전

b) 공격적 자세: 생다를 혼란시키고 Incendio, Flipendo같은 공격적인 마법을 시전

c) 수비적자세: 도발, 묘약, 지원하는 마법을 시전, 치유 옵션 사용가능


- 상대를 기절시키세요. 상대를 기절시키면 상대방은 행동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턴에 상대의 자세가 당신의 선택을 이겨도 상대는 그 이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 결투에서 모든 체력을 잃은 플레이어는 패배하므로, 체력이 없다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여 체력을 먼저 해복하는게 좋습니다.


- 첫번째 액션의 경우 단지 운에 따를 뿐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기는 경우, 그 다음은 공격적 또는 교활한 것을 선택하세요. 


- 상대방의 HP상태가 좋지않을 경우 대부분 방어자세를 택할 것입니다. 따라서 교활한 자세를 취하는게 좋습니다


- 우리의 HP상태가 좋지않는다면 상대방은 공격적인 자세를 취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수비와 치유를 우선시하는게 좋습니다.


- 우리와 상대가 모두 HP가 나쁘다면 교활한 자세가 적합합니다.


-



해당글은 2018.09.13.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mrguider.org/cheats/harry-potter-hogwarts-mystery-cheats-tips-guide-walkthrough/#hogwartsmysterycheatstipsduel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작성자에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