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2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 콘서트홀에서 벌어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추첨에서 한국 대표팀은 디펜딩 챔피언 독일, 북유럽의 스웨덴, 북중미 강자 멕시코와 함께 싸우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역대 월드컵 본선 최고 성적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의 4강이며, 당시 폴란드,미국,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에서 2승1무 조1위로 진출하여 이탈리아,스페인을 꺾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은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요? 그 예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외 베팅사이트의 우승배당률이 공개되었습니다.



배팅업체


오즈포탈은 전세계에서 벌어지는 주요 경기의 배당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전체가 영어로 되어있으나 이용하는데는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배팅업체의 경우, 승패에 따라 회사의 수익이 결정나는 매우 민감한 구조이기 때문에 스포츠의 결과예측에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도박은 나쁜거니까..





배당률을 보는 방법


먼저 독일은 우승 배당률 5.75배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1만원을 독일에게 걸었을때, 독일이 우승한다면, 5.75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진 가장 아래쪽에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보이시나요? 1만원을 그들에게 걸었을때, 사우디가 우승하면 1001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승확률이 적다는 이야기겠네요.






한국과 일본은?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요? 한국은 626배의 배당률을 받았습니다. 참가한 32개국 중 30위입니다. 다행히 꼴찌는 면했습니다. 


일본은 한국보다 낮은 276배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본의 우승확률이 한국보다 높다고 배팅업체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슬픈일이네요






경기당 배당률


각 경기마다 배당률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6월 18일 첫번째 경기에서 스웨덴의 승리에 대한 배당률은 2.10, 무승부는 3.31, 한국의 승리에 대한 배당률은 3.65 입니다. 배당률이 낮을 수록 결과가 그쪽으로 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확실하지 않지만, 아마도 스웨덴이 이기지않을까? 하는 느낌으로 보여집니다.


6월 24일 두번째 경기는 배당률이 더 기울어졌습니다. 한국의 승리에 대한 배당률은 5.25로 1만원을 한국의 승리에 걸었을때, 5.2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왠만해서는 멕시코가 이기겠구나 하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ㅠㅠ


6월 27일 세번째 경기가 대박입니다. 한국의 승리에 대한 배당률은 15.25 로서, 기적이 일어나지않는 이상 독일의 승리가 분명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좀 심하네요;







이상으로 배당률로 보는 한국의 월드컵 우승확률을 보았습니다. 아직 월드컵까지는 6개월이상 남아있으며, 그동안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실 배당률은 시시각각 변하니까요, 그냥 재미로 이런게 있구나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월드컵우승 배당률 보러가기]

  




덧붙이는글

★사진으로 보는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결과 경기일정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