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2일 0시 러시아의 크렘린 궁 콘서트홀에서 러시아월드컵 조추첨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다소 늦은 시각에 시작되었기 때문에 이 중요한 행사를 놓친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사진으로 보는 조추첨을 준비하였습니다.





 

모든행사의 시작은 훈화말씀(?)부터 시작하죠, 이번 조추첨 행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왼쪽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제9대 회장 지아니 인판티노 입니다. 2016년 2월 제프 블래터의 뒤를 이어 취임하였습니다.


오른쪽은 러시아 제2대, 제4대 대통령 블리미디르 푸틴 대통령입니다. "페어플레이는 최고의 가치, 이번 대회를 세계 최고수준으로 준비하겠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러시아의 대표가수 '알수' 가 첫번째 공연을 맡았습니다. 조추첨식을 위해 특별히 노래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글쎄요,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월드컵 스타 독일의 전설 미로슬라프 클로제가 월드컵 트로피를 소개했습니다. 


클로제는 71골로 독일 국가대표팀의 최다 득점자로 2006년 월드컵에서 5골을 득점하여 득점왕을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4번의 월드컵에서 총 16골을 터트리며, FIFA 월드컵 최다 득점자로 등극해 있습니다.








두번째 문화공연 러시아 발레단의 공연입니다.축구팬들은 아마 제일 지겨웠을 시간일텐데요. 저도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한국의 정서와 도저히 맞지않습니다. 그리고 왜 이렇게 기나요? ㅋㅋ








드디어 조추첨을 위한 첫번째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영국의 전설적인 축구선수이자 현재는 스포츠해설가로 활동하는 게리 리네커와 러시아 스포츠 전문기자인 마리아 코만드나야가 조추첨을 진행합니다.


또한, 조추첨을 위해 카를레스 푸욜, 로랑 블랑, 고든 뱅크스, 카푸, 칸나바로, 포를란, 마라도나가 도우미로 참석했습니다.






개최국 러시아를 시작으로, 각조의 시드인 포트 1이 각조에 배치되었습니다.


러시아는 개최국이기때문에 자동으로 그룹 A의 첫번째 시드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러시아가 속한 그룹 A와 폴란드가 속한 그룹 H가 가장 만만해 보이네요.







콜롬비아를 마지막으로 포트2 도 조추첨이 마쳤습니다.


그룹B는 이베리아 반도의 라이벌끼리 만났습니다. 스페인의 무적함대와 호날두가 이끄는 포루투갈 중 누가 더 강한 창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룹D와 그룹G에서는 최악의 조 냄새가 슬슬 나고 있습니다. 


그룹H에서는 지난번 한국 대표팀이 평가전에서 이겼던 콜롬비아가 배정되었습니다. 역시 그룹H가 할만할 것 같네요!







세네갈을 마지막으로 포트3의 배치도 완료되었습니다.


포트3에 포함되었던 아시아팀인 이란은 그룹B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힘든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룹A와 그룹H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만만한 곳이 없습니다.   










이거 실화?... 


그룹F에 대한민국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독일,멕시코,스웨덴과 한조가 되었습니다. 명예로운 죽음을 당하는건가요? 


해설자들도 할말을 잃었네요 ㅋㅋ


상대적으로 마지막에 뽑힌 일본은 그나마 쉬운 조에 속했습니다.정말 부럽네요.







최종 조별명단입니다.


이번 월드컵 개최국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오는 2018년 6월 14일 오후 6시(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개막전을 치르게 됩니다.


러시아 월드컵은 개막전을 시작으로 7월 14일 같은장소에서 열리는 결승전까지 한달 간 진행되게 됩니다.









6/18 스웨덴 vs 대한민국 21:00시

6/24 대한민국 vs 멕시코 03:00시

6/27 대한민국 vs 독일 23:00시





덧붙이는글

배당률로 보는 한국의 월드컵 우승 확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