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 롤플레잉

개발사: Cravemob

평점: 4.6

다운로드 수: 5만



Control+F(컴퓨터) 또는 페이지내 찾기(모바일) 기능을 통해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엘크로니클 공식카페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팁글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본문 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공식카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2017.12.15.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리세 또는 리세마라는 해야하나요?


A) 보통 2500 보석뽑기로 전용무기를 먹기위해서 리세를 하는데요, 일단 리세까지 걸리는 시간이 최소 1시간정도로 꽤 긴 편에 속합니다. 또한 전용무기의 획득확률은 10% 밖에 안되며, 전무무기의 등급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쓸만한 전용무기는 몇개 없습니다. 


설사 괜찮은 전용무기를 뽑았다하더라도 그것을 쓸 수 있는 캐릭터를 정해져있기 때문에, 후반에 얻는 캐릭터의 전용무기가 나올경우 그 비싼 무기를 인벤에 박아놔야하는 상황까지 생깁니다. 따라서 리세는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고 빨리 시작하는게 낫습니다. 참고로 스타트 캐릭터인 딘의 전용무기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리세방법은 게스트로 로그인하여 2500 보석 장비뽑기, 이후 게임삭제 및 재설치로 할 수 있습니다. 



Q) 무과금인데 보석장비뽑기는 언제까지 하나요?


A) 초반에 두세번의 10+1보석장비뽑기를 통해 T4 장비를 확보하고 시작하는것은 나쁘지않습니다. T4장비는 게임후반까지 어떻게든 쓰니까요. 본인의 운이 좋다고 생각하면 보석 장비 뽑기와 골드 뽑기를 번갈아 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나는 좀더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고 싶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2500보석으로 250만 골드를 구매한 뒤, 이 골드로 10+1골드장비뽑기를 진행하여 T3 또는 T4장비셋을 맞추고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결국 게임후반에 T4무기는 파밍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 장비뽑기는 많으면 3회까지 하는것을 추천하며 이후로는 골드구입을 위하여 보석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Q) 자동사냥은 언제가능하나요?


A) 해당 스테이지를 SS 등급으로 클리어하면 반복전투를, 일단 클리어하면 Auto-Full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손컨이 필요합니다.



Q)  히든스토리가 무엇입니까?


A) 스토리를 완료하면 열리는 히든 스토리는 9챕터 금단의 감옥부터 12챕터 영액의 방까지 하루에 총 3번씩만 클리어할 수 있는 추가 챕터를 말합니다. 


히든스토리에서는 캐릭터의 각종 진화재료와 특성효과를 배울 수 있는 증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Q) 골드가 너무 부족합니다.


A) 이 게임에서 가장 모자른 자원은 바로 골드입니다. 따라서 골드 수급을 꾸준히 해줘야 할 필요가 있는데, 평일에는 마차호위 콘텐츠를 통해서, 주말에는 강림던전에서 데스그리퍼를 잡으면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신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니, 던전을 돌기위한 최소 에너지는 남겨두는게 좋겠네요.


골드가 부족할때 보석으로 골드뽑기를 꾸준히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골드던전은 반드시 돌아야합니다. 



Q) 보석수급은 어떻게 하나요?


A) 8챕터 혈루까지 맵에서 보물찾기를 통해 대량의 보석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보물찾기를 완료하면 업적창에서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스토리진행하면서 틈틈이 하는게 좋습니다.

[보물찾기 위치]


보물찾기를 완료했다면, SS등급으로 클리어하지않은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하거나 키우지않았던 캐릭터를 3성까지 키워서 업적보상을 노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Q) 전용무기는 어떻게 만드나요?


A) 전용무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각종 레이드에서 드랍되는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중 가장 얻기힘든 악마의 뿔은 레이드 던전에서 빅스토너를 잡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빅스토너의 경우 해당 몬스터를 잡을 수 있는 전력을 갖췄다면 하루에 한번씩 무조건 돌아서 재료를 미리미리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또는 묘지와 챕터4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떠돌이 상인을 이용할 수 있는데, 하루 최대 3번 필요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전용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매일매일 이곳에 들려서 필요한 재료를 미리미리 구입하는 습관을 길러야합니다. 


재료에 들어가는 정수는 T4 무기추출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T4 무기는 무기뽑기나 레이드 던전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드를 성공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장비보상 목록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정수가 부족하다면 레이드를 통해 수급하도록 합시다.



Q) 초반 레이드가 너무 어렵습니다.


A)  초보가 근접탱커나 근접딜러를 데리고 시작 10초안에 바닥에 누워있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레아 또는 제갈마건 정도를 데리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생존에 최대한 신경을 쓰면서 멀리서 평타와 스킬을 툭툭 날려주면 되겠습니다. 


레이드를 진행하다보면 쫄몹이 나오는데, 처음에 약하지만 쫄이 쌓으면 탱커가 버티지를 못합니다. 쫄몹이 나오면 그때그때 바로 처치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Q) 어떤 캐릭터를 키우는게 좋을까요?


일단 처음받은 캐릭터인 딘,제갈운,클레아는 빠른 스토리 진행을 위해 모두 4성까지는 키우는게 좋습니다. 다만 경험치는 물약은 절대로 쓰지않습니다. 챕터7에서 탱을 맡고 있는 딘이 파티를 이탈하는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이때 서브탱을 빠르게 키워야 하므로 경험치 물약은 이때 매호에게 집중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이후 필수캐릭터인 팽금보,이지연,제갈마건을 중심으로 키우되 다른 캐릭터들도 꾸준하게 육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팀대전을 위해선 최소 9개 캐릭터를 골고루 키우는게 좋습니다. 탱커는 팽금보,딘 / 힐러는 클레아, 이지연 / 딜러는 제갈마건,매호,황보패,바리아,제갈운정도로 맞추는게 현재 추세입니다. 어차피 필수캐 이외에는 엇비슷하기 때문에 취향대로 키워도 크게 문제없습니다.


-


Q) 과금하려고 하는데 뭐가 좋나요?


A) 소과금의 경우 2배 이벤트가 열였을때 크리스탈을 구입하거나, 월정액 11000원 짜리를 구매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조금 더 쓰겠다 하시는 분들은 월정액 33000원짜리와 중급장비 패키지까지 질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는 핵과금다! 라고 생각한다면 예산의 80%까지 크리스탈을 통해서 장비를 뽑습니다. 이후 보상으로 받은 장비를 통해 주력 캐릭터를 정한 뒤 캐릭터 조각과 재료 패키지를 사서 쭉쭉 성장시켜주면 되겠습니다.



[기타추가팁]


- 스테이지 진입 후 보조캐릭들의 스킬을 꾹 누르고 있으면 스킬을 바꿀 수 있습니다. 클레어는 힐 스킬을, 매화는 호리병소환 등처럼 핵심스킬로 바꿔서 세트합시다.


- 캐릭터 초상화 밑에 보면 주황색 바가 있습니다. 이 게이지가 차면 고유캐릭터의 특성이 발동됩니다. 클레어의 경우 스킬 초기화인데, 잘 활용한다면 게이지 전후로 연속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가 막혀있을경우 조합을 바꿔서 진행해보세요. 의외로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화물운송은 딜러를 컨트롤하여 화물때리는 애들이 소환되는 리젠지역에서부터 조지는게 좋습니다.


- 딘의 전투 콤보만 잘 알아도 시나리오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전투콤보 보러가기]


- 의뢰는 챕터 혈루이후에 생기며, 각종 진화재료 및 영웅조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일단 빨리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 스테이지 포기버튼을 누르면 약간의 딜레이 후 포기가 되는데, 포기버튼 누르고 바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 토벌 콘텐츠는 현재 행동력 대비 보상의 효율이 매우 안좋습니다.


- 제갈마건의 소환수는 전투력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 전투 중 일시중지 누르고 몹을 터치파면 몹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일점사는 게임설정 > 스냅시 집중공격 옵션을 활성화 시킨 후, 몬스터를 클릭하면 생긱는 표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네브사막과 혈루는 적의 전투력이 갑자기 증가하는 구간입니다. 캐릭터 레벨과 성장을 끌어올린 뒤 천천히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때로는 손컨보다 자동사냥이 더 쉽게 클리어할때도 있습니다. 


- 전투 진입 전 준비창에서 화살표를 누르면 챕터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엘크로니클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덧붙이는글]

[[게임공략]] - 엘크로니클 각종 공략 및 팁 모음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