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Cravemob

평점 : 4.6

다운로드 수 : 5만


해당 글은 엘크로니클 공식카페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팁글들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본문 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식카페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2017.12.20.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정

에너지

골드




- 수정은 스토리 클리어 전에는 골드와 에너지를, 클리어 후에는 골드 위주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금은 월정액(1.1만) / 초보자 패키지 (1.1만) 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골드와 에너지에 과금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에너지는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 위주로 투자합니다.


- 강림골드던전은 반드시 돌도록 합니다


- 메인 스토리 클리어 후, 에너지는 강림4회 / 경험치물약을 제외한 미션 / 히든 스테이지 10회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 경우 약 300개의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 하루에 120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 필요한 에너지는 수정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 골드는 주말에는 강림에서 데스크리퍼를, 평일에는 마차호위 3회반복을 통해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클리어 이후 보석수급이 막막할때는 그동안 키우지 않았던 캐릭터들을 3성까지 키워 받는 업적보상을 통해 추가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 초반 보석수급은 보물찾기를 통해 수급할 수 있습니다. 


- 보물찾기는 8챕터 혈루맵까지 있으며, 보물찾기 업적을 통해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물찾기 챕터 1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363

보물찾기 챕터 2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390

보물찾기 챕터 3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397

보물찾기 챕터 4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401

보물찾기 챕터 5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424

보물찾기 챕터 6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425

보물찾기 챕터 7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663

보물찾기 챕터 8 위치http://cafe.naver.com/elchronicle/782





캐릭터



- 영웅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는 동안 특정 조건을 달성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팽금보/제갈마건/이지연은 무조건 키워야 합니다.


- 현재 게임 내 힐러들이 %로 체력을 체우기 때문에 체력이 가장 높은 팽금보는 효율이 좋은 가장 좋은 탱커입니다. 다만 인게임 내 공격력이 가장 낮은게 흠이라면 흠.


- 딘/카엘/악천광/그레이스는 딜탱을 맡고있으며, 메인탱커로 세우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 아르엔/연화/클레아 역시 힐러로 쓸 수 있지만, 1힐러로 세우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 클레아는 딜러와 힐러의 둘다 함께 쓸 수 있는 만능 캐릭터입니다.


- 클레아는 어디에서든 최소 밥값을 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키워야하는 이지연과 진화재료가 겹치기 때문에 4성까지만 키우고, 이지연을 먼저 키우는게 좋습니다.


- 리처드도 좋은 탱커지만 컨트롤이 조금 필요합니다..


- 이지연은 게임 내 유일한 순수힐러입니다.


- 제갈마건과 매호는 스토리 클리어에 가장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 제갈마건은 콜로세움에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17.12.24기준) 


- 매호는 4성까지 키워서 스토리 클리어용으로 사용합니다. 제갈운이 너무 쉽게 죽을 경우 매호를 대신 투입하면 속도는 떨어지나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딘은 혈루까지 버틸 수 있도록 4성까지만 키우고, 이후 팽금보를 키우는 것이 낫습니다


- 딘은 챕터7에 솔로 클리어 미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어느 정도 키워놔야합니다.


- 제갈운은 딜이 매우 뛰어나지만, 생존력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대신 딜량이 떨어지지만 생존력이 좋은 그웬을 쓰는 것이 조금 더 낫습니다.


- 그웬은 평타와 범위스킬딜이 좋기 때문에 미션에 주로 사용됩니다만 레이드에서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 바리아는 흡혈이 있어 생존력이 괜찮습니다. 대신 딜량은 제갈운보다 약간 떨어집니다.


- 그레이스/카엘/악천광은 콜로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카엘은 롤의 람머스처럼 물리 피해반사 스킬을 가지고 있으므로, PVP 탱커로서 좋은 활약을 보여줍니다. 


- 그레이스는 회피력이 높으나 체력이 낮습니다.




-




레이드



- 초중반에는 요리,연금술 재료 > 전용무기 제작재료 > 주 캐릭터 조각 순으로 도는것이 좋습니다.


- 초반 레이드는 근접딜러를 보내면 피똥쌉니다. 클레아 또는 제갈마건 정도가 무난합니다.


- 보스몹 잡기 전에 쫄몹부터 잡아야 합니다. 쫄몹이 쌓이면 데미지가 아프게 들어오기 때문에 파티가 몰살할 수 있습니다.


- 멀리서 평타,스킬넣으면서 죽지말고 최대한 생존에 신경씁시다





장비



- 이 게임은 영웅보다 장비가 가장 중요합니다.


- 장비는 T1~T4까지 4등급과 각각 C~SS까지 5등급의 잠재력이 존재합니다.


- 각 영웅에게는 전용 장비가 있고, 그 중 유니크한 전용 무기가 있습니다.


- 영웅별 전용무기는 대장간-제작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용무기는 각종 레이드에서 드랍되는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레이드를 꾸준히 돌면 무과금유저도 충분히 전용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무과금 유저는 수정으로 장비 뽑기 할 생각을 버리는 게 좋습니다.


- 초반에 2500 수정으로 먼저 골드를 구매한 뒤, 골드 뽑기를 통해 T3 장비를 먼저 모으는 쪽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T2는 강화재료입니다. 강화하지 않습니다.


- T3 세트 위주로 11강까지 진행합니다.


- T4 방어구는 21강, 무기는 11강까지 진행합니다.


- 전용무기는 기본 21강까지 하며, 골드가 생기는대로 강화를 해줍니다.






상점



- 떠돌이 상점에서는 묘지히든챕터 이후에 얻을 수 있는 전용무기 제작재료 외 다른것은 구입하지않습니다.


- 조각상점으로는 팽금보/이지연/제갈마건 5성을 만드는데 집중합니다.


- 명예상점으로는 전용무기 또는 각성재료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지




- 스토리 중반 메인탱 역할을 하는 딘이 이탈하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그 공백을 메꿀 서브탱을 빠르게 키우기 위하여 경험치 물약은 반드시 아껴두는 게 좋습니다.


- 빠르게 전용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떠돌이 상점에서 전용무기 제작재료를 사야하므로, 통한의 묘지 챕터를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현재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는 영액의 방입니다


- 보통 네브사막 7-3에서 처음 막히는데, 권장 전투력보다 높은 레벨업을 통해 스킬업 또는 장비강화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인 크로가의 패턴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컨트롤로 와리가리 하면서 플레이하면 충분히 깰 수 있습니다.


- 8챕터 혈루를 클리어하면 기존의 3명에서 5명으로 참가영웅이 확대됩니다.


- 난입은 전투 밖에서 대기중인 용병들을 불러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맵에 따라 3번/5번으로 나뉘어집니다. 전투가 어려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전투는 SS등급을 클리어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uto Move는 이동과 일반공격, Auto Full은 난입과 스킬까지 모두 사용합니다.


- Auto Full 은 스토리에서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맵은 총 12챕터로 구성되어있으며, 스토리를 완료하면 히든 스토리 챕터가 오픈됩니다.


- 히든 스토리 챕터는 금단의 감옥부터 영액의방까지 하루에 3번씩만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말합니다. 


- 히든 스토리 챕터에서는 진화재료 및 증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증표는 히든 스토리 챕터의 스테이지 마지막 보스가 드랍합니다.


- 증표는 특성을 배우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특성효과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킵니다. 


- 우정 특성은 3성 이상부터, 분노 특성은 5성이상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기타



- 상급상자에서 T2~T4 장비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급상자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전용무기를 획득 할 수도 있습니다.


- 상급상자는 영웅의 등급을 4성이상으로 진화하거나 레이드 완료 후 업적창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급상자는 새로운 미션,강림을 클리어할 때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친구추가 기능으로 레이드 전투준비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친구업적달성으로 약간의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요리는 용병영입을 할때 필요한 용병을 빠르게 영입하거나, 레이드 또는 스토리에서 버프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연금술은 레벨업 성장물약 또는 에너지 상자를 얻는데 도움을 줍니다.


- 리세마라는 안하는게 낫습니다. 오히려 스테이지를 빠르게 클리어하는게 크게 봤을때 더 좋습니다.


- 초반에는 에너지 던전의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에너지는 스토리 진행에 몰빵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출처]

http://cafe.naver.com/elchronicle/4011

http://cafe.naver.com/elchronicle/4562

http://cafe.naver.com/elchronicle/1213

http://cafe.naver.com/elchronicle/1954


더 자세한 내용은 [엘크로니클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