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 어드벤처

제작사: Super Planet

평점: 4.5

다운로드 수: 1만


Control+F(컴퓨터) 또는 페이지내 찾기(모바일) 기능을 통해 키워드로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그린스킨 공식카페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질문글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초중반 던전 클리어 공략 ]



1. 갈림길


- 그린스킨에서 처음갔든 아니면 지나쳐왔든 한칸씩 이동할때마다 식량 1을 소모하게 된다. 따라서 긴 곳으로 갔다가 그 곳에 다음층으로 올라가는 포탈이 없다면 식량소모가 너무 크게 된다. 길의 길이가 포탈의 등장확률에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니므로 일단 짧은 곳부터 가는 것이 식량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다.



2. 전투 or 도망


- 몬스터를 잡아서 레벨을 올리는 것보다 차라리 안맞고 HP를 아끼는게 클리어하는데 훨씬 유리하다. 던전 진행 후반부에는 제일 앞에 있는 탱커의 피관리에 따라서 클리어 여부가 갈리기 때문이다. 중간에 잡몹을 많이 만나서 피관리 안되면 상당히 곤란해진다. 


- 보통 몬스터를 만나면 1-3마리가 등장하며, 도망갈 경우에는 식량 2를 소모하며 70%확률로 도망갈 수 있다. 일단 3마리가 나오면 도망가는게 좋은데, 딜러+탱커 조합으로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이다. 2마리는 식량 상황을 보고 잡을지 도망칠지 결정하는걸을 추천.



3. 갈림길에서의 전투


- 갈림길에서 도망쳤는데 그 길에 포탈이 없다? 그럼 다시 돌아와서 또 만나야한다. 두번 도망치면 총 도망 확률이 떨어지고 식량도 손해니까 그냥 잡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을 수 있다. 


-



4. 신단버프


- 신단버프에는 체력/식량회복, 능력치증가, 보물/포탈/몬스터 위치확인 등이 있는데 여기서 체력회복이 가장 좋다. 식량회복도 나쁘지않은데 몬스터를 만났을때 좀 더 여유있게 도망칠 수 있거나 캠프파이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


- 보물확인을 사용하면 한쪽 막힌 끝에 보물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는 출구가 없다는 뜻으로 다른 곳으로 가면 쉽게 출구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보물을 먹기위해 굳이 거기까지 가는건 식량이나 체력 낭비이다.



5. 히로인


- 백아연 버프는 한층 올라갈 때 회복되는 고기 2개 증가로 기본 8개에서 총 10개의 고기를 얻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몹에게 한번 더 도망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셈. 고기 양이 많다는 건 위기상황에서 선택지가 많다는 것이다. 


- 메브는 가방 1칸 증가, 정하연은 함정 5턴감소인데 성능은 별로라는 평이 많다



6. 탱커 장비


- 탱커가 일찍 죽어버리면 파티가 전멸하게 되는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가장 좋은 장비와 지원을 탱커에게 몰아주는게 좋다.



7. 2선 검사


- 일단 검사가 암살자나 마법사보다 체력과 방어력이 훨씬 좋으며 장비 역시 방어셋이 가능하므로 탱커와 더불어 사용하면 안정적인 파티구성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딜링이 다른 클래스보다 밀리는 것도 아니므로 클리어 속도도 크지않다.


- 물론 민첩이 낮아 속도가 좀 느리나 탱커가 죽었을 경우 좀 더 많은 시간을 버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



8. 조합


- 사실 조합은 물리/마법 저항에 따라 매번 바꿔주는게 좋은데, 기본적으로 1번 탱 > 2번 서브탱 > 3-4번 보스저격용 물리/마법딜러로 구성하면 된다.


- 1,2번 자리에 스턴기를 가진 캐릭터가 좋은데 대표적으로 오르보,박한철,김동현이 있다


- 3,번 자리에도 스턴기가 있으면 역시 좋은데 법사들이 스턴기를 많이 가지고 있다 (최은주,김혜지). 다만 보스가 마법저항인 곳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 스턴기를 가진 탱커들은 방어와 체력으로 올리되, 명중도 신경써주는게 좋다. 사실 탱커에게 좋은 딜링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회심의 스턴기를 썼는데 회피당하면 딜로스가 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명중률을 챙겨서 최대한 안 맞는쪽으로 진행하는걸 추천한다



9. 딜러


- 단일딜링이 강력한 딜러들은 민첩도를 높여주는게 좋은데, 사실 민첩은 다른 능력치보다 괄시받는 경향이 있다. 만약 민첩을 너무 안 올리면 던전에서 매번 선방 쳐맞다가 결국 넉다운 되는 탱커들을 볼 수 있다. 


- 1~2마리 몹을 만났을땐 안 맞고 빠르게 죽이는게 체력관리면에서 가장 좋은데, 적어도 적에게 2턴을 허용하지않는 수준의 민첩을 올리는게 좋다. (민첩 증가 버프상태일때 전투를 유심히 지켜보자)


- 보스전과 같은 곳에선 4성 단일딜러가 5성 광역딜러보다 더 큰 효율을 발휘한다. 단일 스킬의 경우 스킬계수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특히 보스전에선 4스턴으로 파티를 꾸리면 매우 안정적으로 상대를 때려잡을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4성의 활용은 클리어를 좀 더 쉽게 만들어준다.   


-



해당글은 2019.01.22.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그린스킨:던전마스터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greenskingame/1331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작성자에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