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 전략

제작사:AligamesKR

평점: 4.2

다운로드 수: 10만


Control+F(컴퓨터) 또는 페이지내 찾기(모바일) 기능을 통해 키워드로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신삼국지 모바일 공식카페에 등록되어있는 공략 및 질문글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본문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공식카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0) 계정 및 서버추천


- 자정을 기준으로 게임내 날짜가 갱신된다. 따라서 로그인 2일차에 황월영 캐릭터를 받기 위해서 최초 계정은 오후 11시 30분에 생성하여 시작하는것이 좋음. 


- 시작 서버는 위/촉/오 밸런스가 잘맞는 도원결의 서버가 좋으며, 세 나라중 무조건 VIP1 혜택을 주는곳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 게임내 장수모집과 국적은 전혀 상관없음) 



(1) 게임초반


- 초반에는 전투력위주 성장이 가장 효율이 좋다. 특히 군주 경험치와 고급장비를 제공하는 병기고의 레벨이 가장 중요.


- 가장 빠르게 경험치를 얻는 방법은 비적잡기 / 병영,의료소 풀가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목재/석재/철광과 같은 재료들을 남기지 말고 사용하여 빠른 대전업을 하며, 행군령으로는 비적을 최대한 잡는다.


 - 일주일에 한번 열리는 2배이벤트때 최대한 만두를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던전 역시 자신이 최대한 클리어 할 수 있는 곳까지 깨놓는 것이 중요


- 2배이벤트가 열리면 원보20을 소모하여 상위던전을 20회까지 반복하여 클리어하여 경험치 및 재료를 얻는다. 정예던전도 괜찮지만 게임초반에는 일반던전의 효율이 더 좋다. 


- 빠른 레벨업을 통해 13/14/15 일반던전으로 진입하면 300원짜리 재료가 드랍되는데, 이것의 판매를 통해 승급비용 및 승성비용을 충당하도록 한다.

 


(2) 원보사용


- 매일 행군령/찐빵 3개는 반드시 구매하여 비적잡기와 2배이벤트를 준비하도록 한다.

- 면전패는 하루3개씩 반드시 필요하므로 새옹지마 이벤트때 일주일치 정도를 몰아사는게 좋음

- 교환이벤트 때는 행군령/찐빵/신물 정도를 구매하는것이 효율이 좋음

- 무과금이라면 원보로 장수 구매 또는 뽑기는 되도록 하지않는것을 추천하나 꼭 키우고싶은 장수라면 구매하도록 하자


-



(3) 과금 효율 순서


- 첫 2,400원으로 조운을 구매, 그것을 갈아서 초반 재료로 사용

- 일일 2,400원으로 장수 호감도 100 획득

- 정기권 사용(6,000원=3180원보, VIP경험치 180)

- 평생권

- VIP 2레벨 만두/행군령 구매수 1증가, VIP3 건물창 1개 증가 (소과금도 투자하기 좋음)



(4) 비적잡기


- 기본적으로 본인 전투력에 맞는 비적을 잡지만, 행군령이 많이 남는다면 낮은 레벨의 비적을, 행군령이 부족하다면 가장 높은 레벨의 비적을 잡는것이 효율적

- 의료소가 70%이상 찼다면 종료, 만약 가속령이 있다면 치료 후 비적잡기 속행

- 이벤트때 비적을 잡는것이 가장 좋음. 동시에 2,3,4 부대는 채집을 보내놓자

-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4종 술세트+여야홍으로 굉장히 높은 효율로 비적잡기를 할 수 있음

- 60렙을 달성했다면 회수장에가서 장수해고(100원보) 이후 돌려받은 재료를 통해서 56-58레벨로 재조정한 뒤 남는 경험치 책을 통해서 2군을 키우면 되겠음


-



(5) 무장조합


- 전열의 무장 3명이 모두 죽으면 후열의 3명의 무장이 공격당하는 구조. 따라서 전열의 병종은 상성관계(기마병>방패병>창병>기마병)을 모두 방어할 수 있도록 모든 병종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 전열의 무장 중 메인딜링을 담당하는 기마병을 우선 육성하는 게 좋음. 생존력이 약하기 때문에 높은 레벨을 통해 그것을 커버해야하기 때문이다. 

- 후열은 데미지 딜러,힐러, 버퍼/디버퍼 조합으로 맞추는 것이 일반적.

- 버퍼는 아군의 공격력을 보조하고 상태이상을 해제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디버퍼는 상대방에게 상태이상을 만드는데, 이 중 내분(적군끼리 서로 공격)과 기절의 효율이 매우 좋다.


(초반)


전열: 여령기(기마병),관흥(방패병),우금(기마병)

후열: 순유(딜러),엄안(딜러,내분),순욱(힐러)


- 몸빵이 약한 여령기부터 육성해야하며, 순욱의 힐이 여령기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엄안의 통솔력이 여령기의 통솔력보다 높지않게 유지해야한다. 


- 초반에 받은 조운과 황월영을 갈아서 모은 신물들로 위의 장수를 구입하면 되겠다


(중반)


전열: 마초(기마병),허저/동탁(방패병),여몽(창병)

후열: 장각(딜러),주유(딜러, 기절), 순욱(힐러)


- 광역쉴드를 가진 허저 또는 딜이 뛰어나고 자가치유스킬을 갖고있는 동탁 모두 괜찮음. 다만 역시 메인딜러인 기마병을 살리는 것을 고려해봤을때는 허저가 조금 더 유리하다

- 여몽,장각,순욱은 군단상점에서 구할 수 있으므로 시장에서는 주유,마초,허저의 조각만 구매하도록 한다.


(후반)


전열: 여포(기마병),장비(방패병),관우(창병)

후열: 유비(힐러),주유(딜러,기절),제갈량(딜러)


-여포 대신 인연발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초를 써도 상당히 괜찮은 딜이 나온다. 주유의 딜량은 좀 약하지만 확정 6초기절을 넣을 수 있기때문에 매우 뛰어난 효율을 보여줌.



(6) 부대구성


-1부대: 메인주력부대

공성과 비적소탕담당


-2부대: 채집부대

정치력이 높은 장수 배치, 녹색장수 기용을 통해 적재량 증가


-3부대: 탐방부대

매력이 높은 장수를 배치, 매력은 레벨에만 영향을 받으므로 적당한 레벨링 필요, 나머지 정치력이 적당한 장수는 건물에 배치(정치력 60 기준으로 이하는 모두 판매)


-4부대: 황색장수 부대 

게임후반을 대비한 황색장수를 모음.



(7) 쿠폰코드(2018.6.11 기준)


jids786iue

sj68sd71it
tusj87sdit
yrus97durs
iuow541usa
ueis486uos
yeus784yes
soeu548tfs
iuow541usa


-



해당글은 2018.06.11.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게임 내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신삼국지모바일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sam2018/12984

https://cafe.naver.com/sam2018/10527



클릭해주시는

공감버튼

작성자에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