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18일에 출시한 오픈월드 MMORPG 괴물의 숲입니다. 괴물의 숲은 초대형 오픈필드의 광할한 맵에서 유저들이 자유롭게 누빌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자동사냥 설정 및 탈것 획득법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사냥설정

 

괴물의 숲에서는 다른 게임처럼 자동사냥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버튼이 Auto 표시가 제대로 되어있지않아 찾는 것이 좀처럼 힘들죠.. 


화면 중앙하단의 탈것 초상화 왼쪽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으로 자동사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자동사냥 설정


메인화면 좌측상단의 초상화를 누르면 설정화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동사냥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타의 게임과 비교하면 꽤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탈 것


괴물의 숲에는 다양한 탈것들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타고있는것은 레벨업 보상으로 지급된 백야 그리핀인데요. 화면 중앙 하단의 초상화처럼 4개의 탈 것을 단축키로 지정해놓고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탈 것 정보


메뉴에서는 탈 것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각각의 탈것은 스킬속성과 변이속성이 있으며, 종류에 따라 고유의 스킬이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그리핀의 경우, '잡기' 라는 스킬이 있는데, 범위 내 적군 1명을 잡아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대상을 떨어뜨리는 기술입니다. 굉장히 특이하죠?


탈것을 타고 전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탈것을 탔을때 총 전투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좋은 탈것을 획득하여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탈 것 분해


탈것을 분해하면 사진처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을 통해 갖고는 탈것을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출전중인 탈것을 분해하면 전투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되도록 출전하지않는 탈것들만 분해하는게 좋습니다.







탈것 위치


이제 탈 것을 잡으러 가야겠죠? 좌측상단의 맵을 누르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탈것 버튼을 누르면, 현재 맵의 탈것목록 및 젠시간이 출력됩니다.


괜찮은 탈 것들은 젠시간이 생각보다 길고, 경쟁자가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야합니다. 







포획


마침 탈 것 유니콘이 생성되었습니다. 탈 것은 먼저 때려잡아야합니다. 포켓몬스터처럼 HP를 깎고 몬스터볼을 던져 잡는게 아니라 그냥 죽이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훈련버튼이 생성됩니다.






탈 것 훈련


훈련버튼을 누르면 미니게임(?)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룰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좌,우 버튼을 이용해서 게이지 위의 눈금을 조절하여 일정시간 내 정해진 점수를 채우면 됩니다.







훈련 방법


좌측상단에는 남은 훈련시간이 표시되어있으며, 중앙게이지에는 현재 획득한 하트와 채워야 하는 하트의 숫자 (64/80) 가 나와있습니다. 하트 수를 모두 채우면 미션 클리어.


게이지 눈금의 위치에 따라 얻는 하트의 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급적 중앙에 위치시켜 많은 하트를 얻는게 중요합니다. 눈금이 게이지 밖으로 나갈경우 임무는 바로 실패가 됩니다.








상태이상


훈련을 시키다 보면 탈 것이 미쳐날뛰는데, 각 상태에 따라 게이지의 원구와 좌우 클릭버튼이 변화합니다. 특히 '기절상태'때 좌우버튼이 바뀌는데 이때 가장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난이도가 꽤 있어요


필드 위의 몹은 실패해도 재사냥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렙 몹은 시간내에 하트를 채우기가 빡세기때문에 사냥술을 레벨을 별도로 올려줘야 합니다.







사냥


사냥 탭에서는 사냥술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 잡아본 탈 것 또는 일정 레벨 달성 시 또는 일정 플레이 시간 후에 목록이 점점 개방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는 대신,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사냥술 경험치가 늘어납니다. 


사냥술이 증가할수록 사냥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가 크게 증가하니 꼬박꼬박 하는게 좋겠네요!








상점


상점에서도 탈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 세력을 처치하고 얻는 명예점수, 길드 공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길드 공헌도, 던전에서 획득가능한 용자의 증표 등 다양한 재화를 통해서 탑승가능한 드래곤들을 획득 가능합니다. 


이도저도 모르겠다 하시면, 현질로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사냥 설정과 기본적인 탈것 획득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탈 것 같은 경우 괴물의 숲 게임의 메인 컨텐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알기에는 이 포스팅만으로는 조금 부족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물의 숲 공식카페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