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카테고리 인기순위 15위에 랭크된 3D운전교실 입니다.
게임카테리고에 있지만, 실제 장내기능시험과 도로주행시험을 연습할 수 있는 대단히 실용적인(?) 게임입니다.



제작사 : John 3:16
평점 : 4.4
다운로드 수 : 100만








교회를 다니지않는분들은 인트로를 빠르게 스킵하는게 좋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차종은 매우 다양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보다 낫군요. 다만 해금조건이 필요한 자동차도 있습니다.
저는 라페라리를 타고 싶었지만 특정퀘스트를 수행해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도로운전의 첫화면입니다. 기본적인 안내사항이 나오기 때문에 진짜 운전하는것 같습니다.
(깨알팁: 브레이크 누른 상태에서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자유주행 중 모습입니다. 자유주행은 점수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운전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배경이 의외로 잘 구현되어있습니다. 시내 뿐만아니라 바다, 무인도, 산길, 고가도로, 고속도로, 학교 등도 주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지원하는 장내시험목록입니다. 대부분의 시험이 구현되어있습니다. 








장내시험의 모습입니다.  차량을 출발하기 전, 음성안내에 따라 조작을 하면 됩니다. 제한시간도 구현되어있습니다. 재미있네요







도로주행시험에서는 실제 시험처럼 실시간으로 점수가 체크됩니다. 의외로 조작이 어렵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핸들 조작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핸들은 버튼조작 / 기울기조작 두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인 제작사 게임이자만 상당히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잡았네요. 물론 자잘한 버그와 아직부족한 컨텐츠가 있지만 제작자분의 게임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기때문에 현재에도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수능도 끝났고 이제 운전면허를 준비하실텐데, 이 게임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