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풋볼매니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과 더불어 3대 악마게임이라고 불리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제작사 2K 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문명 6 : 흥망성쇠 (Rise&Fall) 을 2018년 2월 8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수석디자이너인 안톤 스트렌거는 "새로 추가된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그동안 문명 시리즈 역사에 존재하지않았던 방식으로 도전을 맞이하고 보상을 받는다" 라고 귀뜸했습니다.








추가된 컨텐츠



1. 황금기/암흑기


원더를 세우거나 업적을 만들면 황금기 수치가 증가하고 일정수치 이상이 되면, 황금기가 발생합니다. 반대로 일정수치에 미치지 못하면 모든도시의 충성도가 낮아지는 암흑기가 발생합니다. 


당연히 황금기가 플레이하는데 이익으로 보이지만, 암흑기에서는 특별한 정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암흑기를 극복하고 다음시대의 황금기를 맞이하면, 기존의 황금기를 뛰어넘는 영웅의 시대로 진입하게 됩니다.




2. 충성도


플레이어가 다스리는 모든 도시에 충성도가 추가됩니다. 충성도가 하락하면 생샨량이 감소하며, 도시의 반란이 일어나 타문명에 항복하거나 스스로 독립하게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 또는 자유도시를 꿀꺽 할 수도 있겠네요!








3. 총독 


충섬심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경제/종교/군사 등의 특성화 보너스 및 진급을 통해 도시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4. 비상시스템 


특정문명이 혼자 너무 강력하게 성장하면 다른 문명들이 이 문명에 대항하여 동맹을 맺을 수 있으며, 비상상황의 결과에 따라 보상과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5. 동맹시스템의 강화 및 연대표 기능 추가










6. 새로운 지도자와 문명 


선택가능한 문명이 8종이 추가되며, 9명의 새로운지도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부분이죠, 한국의 신라로 추정되는 문명이 등장했습니다. 신라의 금관을 쓴 여왕의 모습과 한국식 기와를 얹은 가옥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특히 이번 확장팩이 황금기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고대 문명의 찬란한 꽃을 피웠던 신라의 등장은 더욱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통일신라까지 신라의 여왕은 선덕여왕,진덕여왕,진성여왕이 있으며, 이 중 선덕여왕이 가장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8일에 출시예정인 문명6:흥망성쇠(Rise and Fall)의 가격은 29.99달러로 알려졌으며, 본편과 마찬가지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또한, 현재 스팀스토어에서 예약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